피해가족과 우리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언론보도/보도자료
[언론보도] 세월호 잠수사 고 김관홍 감동실화 영화 ‘바다호랑이’, 오는 6월 25일 개봉 확정
언론 속 4·16재단
작성자
4・16재단
작성일
2025-04-26 01:21
조회
140
------------
언론보도 기사 내용
세월호 잠수사 고(故) 김관홍 감동실화 영화 ‘바다호랑이’가 6월 25일 개봉을 확정했다. 세월호 참사 11주기를 맞아, 세월호 참사 당시 구조에 나선 잠수사들의 용기와 희생, 역경과 가족으로의 회귀를 정면으로 조명하는 최초의 장편 극영화 ‘바다호랑이’의 개봉 소식을 알려 더욱 기대를 모은다.
영화 ‘바다호랑이’는 세월호 잠수사가 고통을 극복하고 가족의 품으로 돌아가는 긴 여정을 그린 감동실화다. [불멸의 이순신] 김탁환 작가의 소설 [거짓말이다]를 원작으로 ‘말아톤’, ‘대립군’ 정윤철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영화 ‘범죄도시’, ‘로비’ 이지훈, 40년간 연기생활을 이어온 배우이자 극작가로 활동 중인 손성호, 영화 ‘낙원의 밤’,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 ‘나의 아저씨’ 박호산 등 베테랑 배우들이 진정성 있는 열연을 펼친다.
‘바다호랑이’의 기획부터 제작까지 완성하는데 걸린 기간은 무려 9년이다. 긴 시간 영화를 공들여 연출한 정윤철 감독은 “세월호 참사 피해자 가운데는 유가족 외에도 민간 잠수사들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기획 이유를 밝혔다. 이어 “그들이 어떤 고통을 받고, 말도 안 되는 책임을 강요받았는지, 참사 수습 이후 국가가 또 그들을 어떻게 방치하고 대우했는지를 작품으로 만들어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했다”는 연출 의도를 전했다.
(후략)
스타데일리뉴스 / 조수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