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6재단 사무실 개소식을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지난 5월 12일 창립한 4.16재단이 단원고가 멀지 않은 고잔동에 사무실을 마련하고 9월 5일, 개소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개소식에는 세월호참사 희생자 가족과 재단 설립을 위해 발기인에 참여한 시민들, 국회의원, 시민사회단체 대표 등 전국의 각계각층에서 200여 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치러졌습니다.
4.16재단 김정헌이사장은 인사말에서 ‘피해자와 많은 국민들의 지지와 참여로 4.16재단이 만들어지게 되어 어깨가 무거움을 느끼고 있다. 그러나 우리 사회가 생명을 존중하고 안전을 우선하는 사회로 만들기 위해 할 일이 많다. 재단이 만들어지기까지 함께해 주셨듯이 앞으로도 4.16재단에 많은 도움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축사에 나선 전명선 4.16가족협의회 운영위원장은 ‘먼저 지금까지도 잊지 않고 함께해 주시는 모든 국민들과 가족을 잃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4년 넘게 진상규명을 위해 고생하고 있는 피해자 가족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하면서 ‘세월호참사와 관련해서 국내 각계각층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많은 사람들이 함께해 왔다. 4.16재단은 이러한 사람들을 모두 아우르고 담아낼 수 있는 재단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장완익 가습기살균제사건과4.16세월호참사특별조사위원회 위원장은 축사에서 ‘4.16재단과 특별조사위원회가 함께 힘을 합쳐 꼭 안전한 사회, 생명을 존중하는 나라를 만들자’며 재단과 특별조사위원회의 협력을 강조했습니다.
이 밖에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과 윤화섭 안산시장을 비롯한 각계의 축사와 클래식 연주 공연 등이 이어졌고, 사전행사로 노란 리본 달기와 응원메시지와 함께 인증샷 찍기가 진행돼 많은 참가자들이 함께했습니다.

다른 소식들이 궁금하신가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https://416foundation.org/%ec%98%a8%eb%9d%bc%ec%9d%b8-%ea%b8%b0%ec%96%b5-%ea%b3%b5%ea%b0%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