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16재단 브랜드 이모티콘 공모전 시상식 개최]
<2020년 4·16재단 브랜드 이모티콘 공모전>은 세월호참사의 의미와 교훈을 홍보하고 4·16재단의 비전과 핵심가치를 대중들에게 친밀하게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공모전은 지난 4월 한달간 공모가 진행되었고 공모 결과 총 51편이 접수되었습니다. 1차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10명이 선정되었으며 수준높은 작품들을 보다 공정하게 심사하기 위해 2차로 온라인 시민투표를 2주간 진행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감사하게 총 3,100여명의 참여가 있었고 대상과 최우수상 각 1명과 우수상 8명의 최종 순위가 결정되었습니다.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거리두기 캠페인을 실천하고자 각 부문 대표 1명씩 모셔서 진행했습니다. 영광의 주인공인 대상 오하경님, 최우수상 김일하님, 우수상 최단영님께서 참석하셔서 작품에 대한 설명과 수상 소감을 말씀해주셨습니다. 세 분께서 각자 작품을 준비하면서 세월호에 대한 기억과 그날의 약속을 간직하고 다시는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간절한 마음을 담아 제작에 임했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4·16재단은 이번 브랜드 이모티콘 공모전을 시작으로 수상한 작품들을 추가로 제작하여 향후 모바일 메신저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을 출시할 계획에 있습니다. 이를 계기로 4·16재단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대중들에게 좀 더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노력하는 재단이 되겠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속에서 4·16재단 브랜드 이모티콘 공모전과 시상식은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다시한 번 참여해주셨던 많은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